• guick 메뉴
  • 빠른상담신청
  • 이용안내
  • 전국지사안내
  • 온라인상담
  • 출산선물신청
  • top 버튼

조은맘 온라인 간편 상담신청X

개인정보취급방침 [보기]
select wr_id, wr_subject from g5_write_m05_04 where wr_is_comment = 0 and wr_datetime <= '2025-08-11 16:02:35' and wr_id <> '2606' order by wr_datetime desc limit 1 asdasf

이용후기

2주간 너무 행복했던 인천서구 조은맘산후도우미 찐 후기 (조리원안간아가후기)

지닮이 0 40

보건소에 산후관리도우미신청 후 무슨 정신이였는지 업체선정을 하지 않고 시간이 흘렀고 조리원에서 알아봐야지했는데 제왕엔딩 병원생활 후 결국 조리원을 안가게되어 1-2일은에 업체를 찾아야했어요.

일요일에 알아봤고 화요일에는 선생님께서 오셔야하는 너무 긴박한 상황이였지만, 주말에 전화가 가능한 업체로 오롯이 원장님 상담으로만 선택을 했습니다. 저도 평소에는 뭔가를 선택 할때에는 후기보고 정하지만 산후도우미관련해서는 너무 후기가 많은 곳은 오히려 반감이 들었어요.. 다 비슷한? 후기들과 사진들이라 틀에 짜여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결론, 주말 전화가능한 원장님 상담만으로 선택

3-4곳에 전화를 했고 조은맘 원장님과 상담하며 바로 선택하였습니다. 아무런 준비가 안되어있는 상황이였는데 병원에서 바로 나오는 상황을 생각해 아기배꼽관리, 신생아관리등 아기와 엄마 현 상황을 고려해 필요한 부분을 먼저 말씀해주시면서 챙겨주시더라구요. 그러면서 알게되는 부분도 많았고

아기관리와 필요한 팁을 많이 지니고 계신 선생님을 매칭해주셨어요.

다행히 예약 완료 후 월요일 퇴원 -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는데 매칭된 관리사선생님이셨고, 처음오시는곳이라 출근시간이나 버스 배차시간 이런 걸 고려해 전날 와보셨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저희집이 주택밀집구역이라 종종 배달직원분도 못찾을때가 있었는데 이 부분도 정말 감동 포인트였어요. 쉬시는날임에도 다음날 차질이 생길것을 대비해 방문을 하는게 쉬운건 아니잖아요 !

본격 선생님과 육아가 시작되었어요.

저희 아가는 피부가 너무너무~~~~ 건조해 로션을 발라줘도 잠깐 그 후엔 하얗게 피부가 벗겨져 하얗게 껍질이 올라올정도였고 ( 아가 피부가 그러니 진짜 너무 속상하더라구요.. ) 병원에서도 꾸준히 로션발아주셔야할거라고 했어요.

또, 병원에서부터 기저귀발진이 생겨서 나와 불타는 똥꼬처럼되어있었어요.. 거기서 쓰는 기저귀가 안맞았는지 ..

결혼 글 후 블로그를 닫았다 다시 연 이유

후기글을 배제하던 제가 후기글을 쓴 이유는

바로 이거에요 !!


기저귀발진 선생님오시고 1주일도 안되서 다 잡았아요ㅠㅠ 하루는 진짜 빨갛다 못해 응아 닦으려 물만 닿아도 아파하면서 울어 너무 속상했었는데

응아 상태 (거의매번지림) 를 보시고 분유를 바꾸는것 부터 수딩젤, 약국 리도맥스, 비판텐 등 돌려가며 발라주시고 아기가 푹자는 동안은 똥꼬 부분이 통풍이 될 수 있게 열어놔주셨어요.

피부도 로션을 발라도 벗겨져서 바를 때마다 속상했는데 수딩젤과 로션을 틈틈히 발라주시면서

아가와 있는 시간에 정말 아가가 필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도와주시면서 지금은 벗겨짐 없이 너무 좋은 피부를 가진 아가가되었어요 !!

( 어제 아가 접종때매 병원갔는데 옆 산모가 아가 피부가 왜이렇게 좋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수유방법 특히, 저희아가가 기본 자세로는 트름을 잘안해서 수유가 더 힘들었는데 여러방법 자세를 알려주셔서 남편도 저도 수유보다 긴 트름의 고통에서 벗어났어요

제가 쉬는동안에

분유지림등도 선생님이 소비자 보호센터에 전화해서 상담하시고 일어나니 이렇다저렇다 설명해주셨어요. 오히려 쉬시는 시간 없이 집안일과 아기케어까지 다 도와주시니 너무 죄송하더라구요.

출산 후 체질이 돌아왔는가 식욕이 많이 떨어졌는데

선생님이 끼니마다 못드셔서 어떡하냐 하면서 뭐라도 더 해주고싶어하셨어요.

선생님과 매일아침 만나면서 엄마 많이 힘들었는지 아가는 새벽에는 어땟는지 등등 어쩌면 당연시 묻는 질문들이였겠지만,

저는 이런 질문들이 너무 기분이 좋았던거같아요.

뭔가 제 걱정을 먼저 해주시는 기분이 들어서 인지 나 새벽에도 아가를 잘 케어했구나 하는 뿌듯함이들더라구요 ㅎㅎ

병원가는날에도 평소에 미리 선생님이 중간중간 적어놓고 병원가면 물어보세요~~ 했던것들이 있어서 챙겨놨다 물어보고 왔네요.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무지한 엄마라 이런부분까지 생각도 못하고 진료만 받고 왔을텐데 이런 사소 한 팁들이 정말 도움이 많이되요. 새벽수유를 하다보니 거의 하루하루가 시간가는줄모르고 정신없이 흘르는데 선생님이 옆에서 챙겨주시는 빼먹는 부분없던거 같아요.

그렇게 선생님과 함께하는 소중한 2주가 다되가는데 너무 아쉽고 선생님 없으면 나는 어쩌나 싶음 걱정과불안이 앞서고있어요.

선생님이 알려주신 팁들이 많으니, 이렇게만 하면 저도 완전 초보엄마에서는 벗어나겠죠?

조은맘 산후도우미 인천서구점을 통해

너무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2주동안 아가도 저도 몸도 마음도 너무 편안하고 육아 팁도 많이 받을 수 있는 시간이였어요.

주변에 아기 낳는 친구에게 꼭 추천 할 곳입니다 ㅎㅎ


0 Comments